연장자 사역 위원회

Senior Ministry

연장자 사역 위원회

연장자 사역 위원회는 시니어 사역으로 3 그룹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샬롬대학, 시니어 합창단, 탁구모임. 시니어 모임에 참석은 65세부터이며 그들의 후반의 인생에 도전하며 서로 활력 있게 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그룹을 통해서 하나님의 사랑을 이웃과 나누면서 이민 생활에서 그간 못했던 것을 함께 배우면서 정체성을 찾고, 건강한 생각과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며 주안에서 서로 사랑하고 더 나아가서 새 소명을 받아 믿음으로 헌신하며 각자의 꿈을 성취 할 수 있는 비전과 목적이 있습니다. 영적인 건강은 물론, 밝고 힘찬 수업과 찬양, 그리고 운동을 통해서 긍정적인 자아상과 삶의 자신감 그리고 확립을 유지하도록 돕는 역활이 되기를 노력하고 있습니다.

담당 교역자

고순석 목사

샬롬대학

매주 수 9:30 AM - 1:10 PM

아틀란타한인교회 샬롬대학은 이 지역의 시니어 분들을 위해 예배와 말씀, 새로운 배움들을 통하여 주님이 주신 기쁨으로 서로 사랑하고, 건강한 삶을 배우며 나아가 주님이 주신 소명으로 살아가는 그리스도인의 삶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시니어를 위한 프로그램에 참석할 수 있는 나이는 65세 부터이며, 제 2의 인생에 도전 함으로써 서로 활력을 찾고 소통할 수 있는 만남의 장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각 그룹과 모임을 통하여 하나님의 사랑을 이웃과 나누고, 이민생활 중 그동안 하지 못하였던 것들을 함께 배우면서 정체성을 찾고, 건강한 생각과 신체를 유지하여 주님 안에서 서로 사랑하고 헌신하고자 하는 비전과 목적이 있습니다.

샬롬대학은 봄, 가을 학기로 나뉘며, 매 학기 16주 강의로 구성이 되어있습니다. 매주 수요일 9시 30분 예배를 시작으로 예배 후 다양한 과목들을 선택하여 학기별로 수강하실 수 있습니다. 강의는 문화적인 취미를 배울 수 있도록 약 30여개의 과목이 있으며, Art, Musical Instrument, 운동과 스트레칭 운동, 현대인의 건강 관리를 위주로 하여 연장자 분들이 현대인의 삶으로 나아가 건강한 몸과 마음, 영성을 만들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시니어 합창단

매주 토요일

시니어 합창단은 매주 토요일 오전에 모여서 찬양, 가곡등을 배우며 각자의 달란트를 사용하여 즐겁고 아름다운 찬양 및 합창을 서로 나눔으로 도전과 공감을 하는 모임입니다.
시니어 합창단은 지난 10여 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고 있으며 모일때마다 전심으로 하나님을 찬양하고 있습니다. 교회의 연장자사역위원회에 속해 있으며 자율적으로 운영되고 있는 합창단입니다.

시니어 합창단은 지휘자 강신향 집사님과 피아니스트 정한나 사모님의 지도로 매주 토요일에 모여 90분의 연습을 합니다. 연습 전후 간단한 다과 등을 하며 함께 행복한 대화의 시간도 갖고 서로를 알아가고 단단해져 가는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시니어 여러분들의 열정과 인내, 그리고 배움을 잃지 않고 열심히 할 수 있는 마음을 주신 하나님께 영광과 감사를 드리며 누구든 주저 마시고 참석하셔서 함께 삶의 보람과 활력을 얻으시길 바랍니다.

탁구 모임

매주 화, 목

탁구 모임은 매주 화요일 과 목요일에 교회의 다목적실에 모여서 운동은 물론 친교의 공간으로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시니어 분들이 모여 웃으면서 탁구를 치고 운동량이 많아져 하루하루가 활기차고 건강한 삶으로 바뀌고 있습니다. 또한 사랑의 공동체의 모습을 실천하고 있어 참여하는 모두가 친구가 되고 무엇이든지 재미있게 이야기하게 됩니다. 웃음과 건강, 치매예방까지 할 수 있는 탁구팀에 참여하셔서 하나님의 주시는 은혜를 느끼며 활기차고 건강하게 100세까지 사시길 바랍니다.

피클볼 모임

매주 화, 목

피클볼은 다양한 라켓 스포츠를 절충적으로 혼합한 스포츠입니다. 60년대 중반 워싱턴의 베인브릿지 아일랜드에서 탄생했다고 하며 테니스, 배드민턴 그리고 탁구의 요소들을 결합하여서 누구든지 쉽게 배워서 즐길 수 있는 운동입니다. 매주 화, 목요일에 교회 다목적실에서 모여 2시간에 걸쳐 게임을 하고 있습니다. 전에 아무 스포츠를 하지 않았던 분들도 몇달 연습하시고 곧 잘 게임을 즐길수 있으며 테니스와 달리 court 가 짧고 Ball(볼)엔 구멍들이 있어 가볍게 칠수 있는 것이 장점이기도 합니다. 많은 시니어 분들의 참여를 기다립니다.

포토앨범